진짜 맘 단단히 먹고 일찍 갔거든요? 근데 웬걸... 도착하자마자 줄이 아주 그냥 끝도 없었어요.
근데 또 그만큼 사람들이 왜 서 있는지 보면 납득이 가요. 줄 서길 잘했다 싶을 정도로 너무 귀엽고 힐링됐던 석촌호수 메타몽 축제를 다녀온 리뷰 작성해 볼게요!
메타몽이 왜 이렇게 많아... 귀여움 과잉 주의!
석촌호수에 딱 도착했는데 멀리서부터 보이는 보라보라 한 분위기에 벌써 심쿵. 걷는 내내 여기저기 보이는 메타몽 조형물들을 보면서 진짜 너무 귀여워서 저도 모르게 '아 어떡해.. 너무 귀여워...'라는 말을 계속하게 되더라고요.
특히 입을 크게 벌리고 하품을 하고 있는 메타몽이랑 벤츠로 변신한 메타몽 의자 조형물이 인기가 많더라고요! 사람들이 다 줄 서서 사진 찍고 있어서 사진 한 장 찍으려면 슬쩍 눈치 게임도 해야 했어요!
그래도 막상 찍으면 너무 만족스러워서 기다릴만했답니다! 걷다가 보면 여기저기 다양한 표정과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는 메타몽들이 가득해서 사진 찍기 진짜 재미있더라고요. 심지어 대왕 잠만보까지 함께 있어서 귀여운 메타몽에 잠만보까지 있다니.. 이건 진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는 재미가 쏙쏙이 었답니다.
스탬프 투어와 포토카드까지, 그냥 가면 손해!
현장에서 포토카드 스탬프 투어도 함께 진행 중인데요 요건 꼭 포켓몬코리아 홈페이지나 SNS 통해 미리 확인하고 가세요. 현장에서도 설명은 해주시는데 생각보다 놓치고 지나가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특정 위치에 있는 조형물 근처에서 스탬프를 찍거나 미션을 수행하면 귀여운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어요! 종류도 다양해서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고 굿즈처럼 보관하고 싶을 정도로 퀄리티도 좋아요.
포켓몬 굿즈 판매존.. 지갑 조심하세요 진심
롯데월드 몰 안으로 입장해 보면 포켓몬 팝업 굿즈존도 함께 운영 중인데요, 다양한 포켓몬들 인형, 키링, 포토카드, 문구류까지 없는 게 없어요. 지나가면서 '귀엽다~' 하고 한두 개 담다 보면 순식간에 지갑 열리게 되는 마법 같은 공간이에요...
저는 메타몽이랑은 연관 없지만 야도란 인형이 너무 귀여워서 한참 고민하다가 결국 못 참았어요. 침대에 두고 잠들기 전에 쓰담쓰담하면서 자려고 구매했는데 고단한 하루를 마무리하고 누워서 야도란을 쓰담쓰담하면 지금도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배고프면 롯데월드몰 지하 푸드코트로!
귀여움에 취해 걷고 사진 찍다 보면 진짜 어느 순간 배가 확 고파요. 저희는 축제 마치고 롯데월드 몰 지하 푸드코드로 향했는데 가깝고 시원하고 맛집도 엄청 많아서 완전 만족!
몇 군데 소개해볼게요. 줄 서는 데는 이유가 있잖아요?
베테랑 칼국수 - 전주에서 이미 칼국수집으로 유명한 베테랑 칼국수 전주까지 멀리 가지 않아도 이곳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도 먹을 수 있어요!
땀땀 - 보양식 쌀국수로 유명하고 프리미엄 한우 육수를 사용해서 쌀국수를 판매하고 있어서 구경하느라 지쳤을 때 체력 충전 원기회복으로 먹기 좋은 쌀국수집이랍니다!
킴스델리마켓 - 베이글 맛집으로 유명한 킴스델리마켓 밥 대신 간단한 한 끼를 먹고 싶다면 토핑이 듬뿍 들어간 쌀로 만든 베이글과 샌드위치를 함께 팔고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딤딤섬 - 딤섬으로 유명한 맛집이죠! 홍콩음식이 생각나는 날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각종 다양한 딤섬부터 세트메뉴까지 판매하고 있어요!
이터스 - 타코나 브리또가 당기는 날 바로 이스터를 방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부리또, 타코, 퀘사디아 나쵸까지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어요!
간코 - 돈까스,카레,우동이 당기는 날 이곳을 추천드려요! 사이드 메뉴도 있으니 다양한 조합으로 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주말에는 어디든 줄이 있으니, 푸드코트 자리 먼저 잡아두시고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추억소환 + 귀여움 충전 = 찐 힐링
요즘 회사일도 정신없고, 뭔가 마음도 붕 떠 있었는데 이날만큼은 그냥 먹고, 걷고, 웃고, 귀여움에 취하고 그냥 그 자체로 정말 힐링이었어요. 특히 포켓몬에 추억 있는 세대라면 어릴 적 감성 자극 제대로 당할 각이에요. 메타몽 특유의 무표정+뚠뚠함+보라색 조합은 진짜 치유 그 자체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오신 가족 단위도 많았고 데이트 코스로 온 커플도 많았어요. 정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테마 축제였어요. 저는 사실 처음엔 '그냥 구경이나 할까~' 정도로 생각했는데 끝나고 나니 너무 즐겁고 다음 포켓몬 테마 축제도 무조건 참여하러 와야지 하는 마음을 먹었어요!
정리하자면... 귀여운 거 좋아하면 무조건 추천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메타봉 좋아하시는 분, 귀여운거 보면 자꾸 웃음 나는 분들, 포켓몬 덕후든 아니든 그냥 귀여움 충전하고 싶은 날 석촌호수 메타몽 축제는 진짜 추천드려요! 예쁜 포토존도 많고, 스탬프 미션도 재밌고, 포켓몬 굿즈도 실컷 보고 근처에서 맛있는 식사와 디저트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하루를 보냈어요! :)
다음 축제는 어떤 포켓몬일지 벌써 기대되네요! 그때도 무조건 후기 남기러 오겠습니다!